오픽 B/C랩과 A랩 비교 : 좌석 배치, 칸막이 높이, 헤드셋 등

고사장을 선택할때 센터명에서 확인 할수 있듯 인천CBT센터는 인천지역 유일한 오픽 지정 고사장입니다. (센터명에 OPIc이라고 부여되어 있듯 ‘OPIc인천센터’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지정센터로 지정되는 것은 여러가지 시설적 환경, 센터 접근성, 시험오픈 일수, 오픽 전문감독관 보유여부 등 결정이 됩니다.

OPIc인천센터는 총 3개의 랩실에서 오픽시험을 진행하여 메인랩실은 A랩실 입니다.

A랩실의 경우 개별좌석으로 정면에 TV스크린이 있어 칸막이의 높이는 다른 랩실에 비해 다소 낮습니다. KOSS SB45 헤드셋을 사용하며 볼륨은 화면 우측 하단에서 조절 가능합니다.

B랩실과 C랩실은 책상크기나 칸막이 높이는 동일합니다. 많은 응시자들이 사진을 보고 오해하는 부분은 칸막이가 높기 때문에 붙여 않는다는 오해가 있습니다. B랩실과 C랩실은 응시자간의 일정간격 유지를 위해 모든 좌석을 한칸씩 띄어 앉습니다. 즉, B랩의 경우 40개 좌석중 가용좌석을 20석이며 좌.우에 아무도 앉지 않습니다. 응시자가 많을 경우 B랩실 또는 C랩실을 추가 오픈하여 진행하는데 일부 응시자분은 칸막이가 높아 주변 사람이 보이지 않는 B랩실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B랩실과 C랩실 모두 KOSS SB45헤드셋을 사용하며 볼류 또한 화면에서 조절이 가능합니다. 단, 칸막이가 높아 타이머는 모니터상의 띄어 드리는 개별 타이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험 환경, 고사실 좌석 배치등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 주세요.